한살림 살림밥상
2015-12-140

12월에는 절기상 동지가 있는 달입니다. 팥죽은 팥과 찹쌀이 조화를 이뤄 소화가 잘되고 양의 기운을 보충해 몸에 이롭습니다. 추운 겨울 혈액순환을 돕는 팥으로 팥밥, 팥떡 등 다양한 요리를 만들어 보세요. 또 긴긴 겨을밤 가족과 함께 밤도 쪄 먹고, 고구마도 구워 먹고, 가래떡도 구워 먹으며 도란도란 이야기꽃을 피워보면 어떨지요.

2015-12-110

제철 음식 위주로 먹어요!

한 해 농사의 결실로 만난 햇잡곡과 뿌리채소 등을 넣어 맛있는 밥을 지어보세요. 자신의 체질에 맞는 잡곡 2~5가지를 쌀과 1:4의 비율로 섞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 여기에 김장하고 남은 배추와 무를 더해 뜨끈하게 끓인 청국장찌개를 더 하면 간단하지만 근사한 늦가을 밥상이 되지요

2015-10-200

제철 맞은 무를 도톰하게 썰어 넣어 밥을 지어 보세요.

‘가을무는 인삼만큼 좋다’는 말이 있을 정도로 영양이 풍부합니다. 

식이섬유와 칼슘, 철분, 비타민이 풍부한 무시래기는 오래 푹 삶아 찬물에 우렸다가 나물, 찌개, 국 등 다양한 요리를 만들 수 있습니다.

제철 채소를 활용한 든든한 가을 밥상을 차려보세요.

2015-09-070

아침저녁 서늘한 기운이 느껴지는 9월, 따뜻한 밥 한그릇을 먹는 아이의 건강한 모습을 떠올려 보세요.

2015-08-310

제철 음식 위주로 먹어요!

깻잎은 철분, 칼슘 등 무기질이 풍부하며, 들깨는 폐를 건강하게 합니다.

도라지는 흉곽을 시원하게 하고, 맥문동은 기침 증상에 중요한 약재입니다.

자연 면역력을 키워 주는 현미와 잡곡, 제철 채소로 튼튼해지는 밥상을 차려 보세요.

2015-08-110

무더운 날씨속에서 건강하고 튼튼하게 지낼수 있도록 알찬 식단 챙겨주세요

2015-05-150

5월의 어린이밥상입니다. 환절기에도 튼튼하고 건강 할 수 있도록 푸르른 밥상을 선물하세요~

2015-05-150

우리아기 이유식 소고기밤브로컬리죽

2015-04-060

4월의 어린이밥상입니다. 환절기 영양가득한 식단으로 튼튼하고 건강하게~

2015-04-060

하윤이를 위한 소고기고구마시금치죽

2015-04-060

3월의 어린이밥상입니다. 봄내음이 가득한 건강함을 선물하세요~

2015-04-060

은샘이를 위한 소고기청경채무죽